Press
VR 추리게임 [더 로스트]구글 출시
2017.02.27 15:40
포켓메모리, VR 추리게임 ‘더로스트(The Lost)’ 구글플레이 출시 - 디지털시대 경제신문 디지털타임스
국내 VR 콘텐츠 전문기업 포켓메모리(대표 조용석)는 VR추리게임 더로스트를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실제 범죄현장에 있는 듯한 현실감 속에서 증거물을 통해 범인을 잡는 본격 VR추리게임 '더로스트'는 지난 2015년 국내 데모 출시 이후 뜨거운 평점을 받은 바 있으며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쳐 2년만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VR 게임이다.
금번 출시된 '더로스트'는 VR 게임의 대중화에도 초점을 맞췄다는 평이다. 대부분의 VR 게임이 높은 사양의 PC 기반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포켓메모리는 일반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VR 게임 출시를 통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을 흥미진진한 VR 게임 세계로 인도한다는 전략이다.
HMD(Head Mounted Display) 기반의 VR 콘텐츠를 전문으로 개발하며 국내 유명 VR 프로젝트들을 지속 수행해 오고 있는 포켓메모리는 모바일에서 HMD 기반의 VR 콘텐츠 사용에 어려움을 알고 해당 게임의 데모버전을 국내 및 중국에 출시해서 얻은 다양한 유저 피드백을 확보, 실제 추리하는 듯한 현실적인 느낌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쉽고 직관적인 UX를 통해 모바일에서 V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현했다.
'더 로스트'는 금번 안드로이드 출시에 이어 추후 구글 데이드림, 삼성기어VR 및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에 개설된 공식 카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포켓메모리는 사용자 1천만명이 넘는 중국 업체 디푼의 3Dbobo에 '더로스트'를 출시하여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